KBO, MZ세대 목소리 듣는다… MZ위원회 신설

KBO, MZ세대 목소리 듣는다… MZ위원회 신설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5.05 13: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가 MZ위원회(가칭)를 신설한다. (사진=KBO)
KBO가 MZ위원회(가칭)를 신설한다. (사진=KBO)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KBO가 MZ위원회를 신설한다. 

KBO는 지난 4일 "MZ 위원회(가칭)를 신설하고 위원회 구성을 위해 야구팬 공모 및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Z 위원회는 MZ세대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해당 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KBO 리그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신설된다. KBO는 MZ 위원회를 통해 내·외부 MZ세대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리그 운영,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참고 및 반영할 예정이다. 

14세부터 39세(1984~2009년생)의 야구팬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이번 공모는 오는 12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16일까지 서류 합격자에게 인터뷰 일정이 개별 통보된다. 이후 최종 합격자들은 27일 킥오프 미팅을 시작으로 올해 9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은 월 1~2회 대면 회의에 참석해 야구팬들이 제출한 제안을 기반으로 선정된 주제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또한, 각종 KBO 리그 경기와 행사에 참여해 KBO 리그 홍보 및 리그 인식 개선을 위한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 KBO는 최종 합격자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위해 2022 시즌 AD카드(출입증)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BO 소셜 미디어 채널 및 KBO 홈페이지(KBO→게시판→NOTICE)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 신청 및 문의사항은 MZ 위원회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