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광주·전남
강진군, 지역 산업·농공단지 취업 청년대상 ‘강진품애(愛)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 사업2021년 이후 근속 청년 1인당 최대 100만 원 지급…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2차 분할 지급, 청년층 인구 유출 막고 상생 경영환경 조성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4.26 16:25
  • 댓글 0
강진군 청사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강진군은 청년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강진 산업단지, 칠량·마량 농공단지 내 기업에 취직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근속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강진품애(愛)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은 지방 소멸에 대응해 관내 산업단지 일자리 창출과 청년층 인구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11일부터 사업 참여자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장려금은 지급한다. 지원 대상자는 2021년 1월 1일 이후 관내 산업·농공단지 입사 후 1년 이상 정규직으로 근속 중인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1인당 최대 100만 원의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을 2차에 걸쳐 분할 지급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근로자는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강진군 일자리창출과 인구청년정책팀(☎061-430-3073)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강진품애(愛)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이 청년층의 인구 유출을 막고 기업과 청년 근로자들이 상생하는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