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개소 신규 선정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개소 신규 선정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4.25 16: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2년도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개소를 신규 선정해 발표했다.

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
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

2022년도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6개 광역시도 소재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한방, 힐링·명상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돼있다.

온천과 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뷰티·스파 웰니스 관광지로는 보양 온천으로 지정되어 지장수 냉온욕 스파 힐링시설을 갖춘 강원 동해시의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면역공방 디톡스 프로그램 및 소나무·해풍 산책길, 통증의학 기반의 개인 맞춤형 스파를 운영하는 강원 양양군의 설해원, 개인별 진단을 통한 맞춤형 피부·헤드스파로 건강한 테라피 체험을 제공하는 대구광역시 에스투뷰텍 뷰라운지 등 3개소가 선정됐다.

자연 속에서 신체 건강을 유지하고, 마음을 다스리며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자연·숲치유 선정 관광지로는 천혜의 산림환경 속에서 건강 상태 측정 및 숲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경남 거창군 거창항노화힐링랜드가 선정됐다.

이야기가 있는 숲 해설을 통해 원시 생태 숲을 느끼고, 족욕 체험을 할 수 있는 제주 환상숲곶자왈공원도 명소로 뽑혔다.

서울 강남구 이문원한의원은 한방 분야로 선정됐다. 한방 치료뿐만 아니라 두피 면역증강 프로그램, 아로마·근육 마사지로 건강한 한방 웰니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마음의 면역을 튼튼히 하는 힐링·명상 분야 우수 시설로는 약 10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도심 속 자연에서 지친 심신을 요가와 명상으로 치유하는 서울 강서구의 메이필드호텔이 선정됐다.

또 태권도 호흡법을 통한 수련명상과 태권힐링테라피 등 태권도를 통한 힐링과 명상을 하는 전북 무주군의 태권도원 상징지구, 그리고 오롯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살필 수 있는 요가 및 명상 프로그램과 비건 브런치를 제공하는 제주의 제주901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