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차트, 4월 1주차 음반차트 공개…엔시티 드림·스트레이 키즈 '1위' 등극

한터차트, 4월 1주차 음반차트 공개…엔시티 드림·스트레이 키즈 '1위' 등극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4.04 13: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그룹 엔시티 드림과 스트레이 키즈가 4월 1주차 한터차트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4월 4일 오전 10시, 2022년 4월 1주차 주간 음반차트와 주간 글로벌차트를 발표했다.

지난주 음반차트의 1위는 140만5199장을 판매한 엔시티 드림(NCT DREAM)의 'Glitch Mode' 앨범이 차지했다. 엔시티 드림은 이번 신보로 발매 나흘 만에 밀리언셀러 달성은 물론, 역대 케이팝 초동 기록 5위에 오르며 압도적인 음반 파워를 뽐냈다. 

이어 2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ODDINARY', 3위는 엔믹스의 'AD MARE', 4위는 오마이걸의 'Real Love', 5위는 레드벨벳의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 앨범이 차례로 차트에 올랐다. 

6위는 퍼플키스의 'memeM', 7위는 킹덤의 'History Of Kingdom : PartⅣ. Dann', 8위는 슈퍼주니어의 'The Road : Winter for Spring', 9위는 하이라이트의 'DAYDREAM', 10위는 크래비티의 'LIBERTY : IN OUR COSMOS' 앨범이 차지했다. 

지난주 주간 글로벌차트 1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ODDINARY'가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신보로 3월 월간 글로벌차트에서도 최정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 인기를 자랑했다.

이어서 2위는 기현의 'VOYAGER', 3위는 레드벨벳의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 4위는 크래비티의 'LIBERTY : IN OUR COSMOS', 5위는 빌리의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one', 6위는 문빈&산하(ASTRO)의 'REFUGE', 7위는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ONE', 8위는 원호의 'Obsession', 9위는 하이라이트의 'DAYDREAM', 10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Christmas EveL'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의 4월 1주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이며, 음반차트는 국내외 음반 판매량을 기준으로, 글로벌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