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광주·전남
진도군,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우수 시·군 선정 7개 읍면 일일찻집 2억1200만원 모금…자발적 나눔 실천으로 이웃 사랑 펼쳐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3.25 09:59
  • 댓글 0
진도군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선정하는 희망2022 나눔 캠페인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진도군이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1월31일까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란 슬로건으로 희망 2022 나눔캠페인을 진행했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금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캠페인을 통해 진도군은 2억1200만원의 모금액을 모집했다.

코로나19와 경기 침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진도군민들의 이웃사랑과 끈끈한 공동체 의식이 빛났다는 평가이다.

특히 매년 7개 읍면에서 일일찻집을 운영, 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진행해 왔는데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일찻집 운영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군민들의 자발적 나눔 참여로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성금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긴급 지원, 주택 개·보수 지원,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생계 곤란을 포함 긴급지원사업 등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군민들과 기관·사회단체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렵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진도군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의는 빌리브란트 재단과 넬슨만델라 재단 등 유관기관과의 국제적 교류 협력으로 세계 지도자들의 평화, 화해, 연대에 대한 국제담론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