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봄철 대형산불 예방 특별대책’ 돌입

진도군, ‘봄철 대형산불 예방 특별대책’ 돌입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3.11 09: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일~4월 17일까지 행정력 집중 총력…산불 제로 만들기예방 활동 강화, 조기 출동 태세 확립

진도군이 산불 예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 4월 17일까지 산불 제로 활동을 펼친다.
진도군이 산불 예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 4월 17일까지 산불 제로 활동을 펼친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진도군이 최근 강원도 등 대형 산불 발생에 따른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에 따라 산불 예방과 방지를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며 총력태세에 들어갔다.

진도군은 지난 5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으로 설정해 ‘산불 방지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적극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군은 이 기간 동안 무단 소각 단속과 현장 순찰을 통한 산불 예방 활동에 집중, 산불 취약 지역 마을을 방문해 산불 요인을 제거하고 이장회의 등 각종 주민 모임에서 논두렁과 쓰레기 태우기 금지 등 산불 예방 홍보 활동도 함께 펼치고 있다. 

아울러 산불 감시인력 지도 감독과 진도 소방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 간 협조체제도 강화해 비상연락체계도 구축했다.

군은 공무원의 산불 비상근무를 확대해 산불 발생 시 공무원 비상동원 체계를 구축하고, 5월말까지 수시로 7개 읍·면 등 현장을 방문해 산불방지 활동 등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관계자는 “봄철 건조한 날씨 속에 산불은 작은 부주의가 큰 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집중 발생 기간인 봄철에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산불 예방과 신속한 초동 진화로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