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프로젝트 위드와 팬 위한 사업 추진

프로축구연맹, 프로젝트 위드와 팬 위한 사업 추진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2.03.04 15: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x 프로젝트 위드(ProjectWITH) 업무협약.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 x 프로젝트 위드(ProjectWITH) 업무협약.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스포츠 블록체인 기업 프로젝트 위드와 함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K리그 팬 참여 활동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위드는 자체 기술력을 활용한 스포츠 활동 인증 서비스인 WEDID(위디드), 스포츠경력관리 플랫폼 및 NFT 등 다양한 유관 서비스를 운영중인 회사다.

연맹과 프로젝트 위드는 지난달 업무협약을 맺고 K리그 팬을 위한 포괄적 공동사업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히 구매와 소유에 그치는 NFT가 아닌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K리그의 팬 활동으로 이어지는 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팬 참여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팬 활동 인증 서비스 구축, K리그 디지털·실물 NFT 발행, 판타지 K리그 게임 제공 등 여러 K리그 팬 활동 인증&리워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K리그 팬들은 자신의 팬 활동을 DID기술(탈중앙화 신원증명)을 통해 편리하게 인증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된다. 인증된 활동 수준에 따라 K리그 선수의 NFT 카드 등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획득한 선수 카드를 통해 판타지 K리그 등 다양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K리그의 파트너사의 연계 해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그밖에 연맹은 프로젝트 위드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서 ‘K리그 메타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