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글로벌, 인디 아티스트 성장 도모 프로젝트 '씬디 스케치 2021' 성료

한터글로벌, 인디 아티스트 성장 도모 프로젝트 '씬디 스케치 2021' 성료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3.01 11: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씬디 스케치 2021 영상'이 국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주)한터글로벌(대표이사 곽영호)은 지난달 16일부터 25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망한 인디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클립과 인터뷰 영상인 '씬디 스케치 2021' 영상을 공개했다.

'씬디 스케치'는 씬디티켓라운지와 (사)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회장 이규영)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인디 뮤지션 지원 프로젝트다. 2021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공연 기회가 줄어든 인디 뮤지션들을 위해 활동 창구를 제공하고, 대중에게는 라이브 공연에 대한 문화 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2021년에는 (주)한터글로벌이 참여, 인디 아티스트의 글로벌 성장 도모에 나섰다. 글로벌 타깃으로 진행된 이번 '씬디 스케치' 영상은 다양한 외국어 자막이 지원돼 글로벌 팬덤이 모두 즐길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에 더해, 각 아티스트는 본인의 곡 외에도 방탄소년단, 아이유 등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와 트로이시반 등 팝 아티스트의 곡을 커버해 글로벌 팬덤에게 색다른 감성으로 다가갔다. 

'씬디 스케치' 영상은 650만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후즈팬TV(WhosfanTV)'에 게시돼 케이컬쳐에 관심도가 높은 글로벌 팬덤에 노출됐다.

현재 '후즈팬TV(WhosfanTV)' 채널에서는 이오늘, 그_냥, 오추프로젝트, 보배, 요다영, 레인보우 노트, 에이프릴 세컨드, 소낙별, 프루던스, 이츠허밍, 성해빈, 시소의 인터뷰 및 라이브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에는 해외 팬덤의 응원 이모지 댓글부터 국내 팬덤의 "도입부터 찢었다", "편곡이 산뜻하고 신선하다", "공연에서도 꼭 이 곡을 라이브로 듣고 싶다"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한터글로벌은 한터차트, 후즈팬 운영사로서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케이팝을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의 글로벌 진출과 성장을 이끌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인디밴드 마케팅 프로젝트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