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 '태권도가 필요해' 전국 TV 광고로 본다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 '태권도가 필요해' 전국 TV 광고로 본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02.14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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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 광고 (사진=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 광고 (사진=태권도진흥재단)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재단)과 대한민국태권도협회가 태권도장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수련생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태권도장들의 어려움에 앞장 서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14일 부터는 전국 방송채널에 광고를 송출, 대국민 홍보에 나선 것. 이번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 광고는 SBS, KBS2 등 전국 지상파와 JTBC 등 종편채널, YTN 보도전문채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을 통해 약 한달 간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 모델로는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배우 김재원과 아들 김이준 군, 그리고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황경선 선수가 출연해 태권도 수련의 필요성을 담았다. 특히, 김재원씨의 아들 김이준 군은 태권도 1품으로 방송에서 태권도복을 입고 발차기와 송판격파 등을 보여준 바 있는 태권도 수련생으로 광고에서는 ‘힘껏 발차기를 하면 기운이 난다’며 태권도 품새를 선보이며 태권도 사랑을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국기 태권도를 위한 도장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두 기관이 협력한 것으로 태권도 수련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지친 삶에 에너지와 자신감, 인내심을 얻을 수 있음을 강조했으며, 특히 체계적인 방역으로 안전한 태권도장 운영과 관리를 통해 수련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내용으로 태권도장 방문을 독려하는 뜻을 담았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국기 태권도 활성화는 태권도장 활성화가 기본, 이를 위해 최초로 TV 광고를 진행해 대국민 캠페인을 펼치는 만큼 태권도로 어려운 시기를 모두가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며 앞으로도 “재단과 태권도 단체 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태권도의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권도장 활성화 캠페인의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는  ‘#태권도가필요해’ 인스타그램 영상 콘테스트는 3월 13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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