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스포츠 e게임
‘eK리그 챔피언십 -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 12일 개최
  • 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2.09 14:35
  • 댓글 0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온라인에서 펼쳐지는 K리그, ‘eK리그 챔피언십’이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에 돌입한다.

eK리그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승인을 받은 K리그 공식 e스포츠 대회로,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를 기반으로 한다.

eK리그는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으며, 지난해 11월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과 FIFA 온라인 4 퍼블리셔인 넥슨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에는 더욱 규모를 확대해 ’eK리그 챔피언십‘으로 출범했다.

‘eK리그 챔피언십’은 지난달 K리그 22개 구단 대표팀이 참가하는 ‘클럽 디비전 프리시즌’을 시작으로 올 시즌 힘찬 출발을 알렸다. ‘클럽 디비전 프리시즌’에서는 풀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쳐 서울, 포항, 김천, 대전 등이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진출권을 따냈다.

이어 이달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되는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은 아마추어팀과 신생팀들이 참가한다. 여기에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16개 팀이 토너먼트를 치르게 되며, 상위 1~3위 팀에게는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진출권과 함께 총 3개월간 팀 운영비가 주어진다.

또한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에는 참가 팀을 위한 상금 총 6900만원과 넥슨캐시 2400만원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넥슨은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 본선에 앞서 11일까지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에 진출할 3개 팀을 맞추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해 진출팀을 맞추는 사람들에게는 ‘[CAP 포함] OVR 94+ 스페셜팩(3~5강)’, BP카드 5500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