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림의 미학' 유희관, 101승 끝으로 은퇴 "물러나야 할 때"

'느림의 미학' 유희관, 101승 끝으로 은퇴 "물러나야 할 때"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1.18 14: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베어스 유희관이 18일 구단에 은퇴의사를 밝히고 정든 그라운드를 떠나게 됐다. (사진=연합뉴스)
두산베어스 유희관이 18일 구단에 은퇴의사를 밝히고 정든 그라운드를 떠나게 됐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두산베어스 투수 유희관이 정든 유니폼을 벗는다. 

두산은 18일 "유희관이 구단에 현역 은퇴 의사를 밝히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장충고-중앙대 출신 유희관은 2009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2차 6라운드로 호명되며 프로 무대에 뛰어들었다. 줄곧 두산베어스 유니폼을 입은 프랜차이즈 스타이며, 선발 한 축을 맡아 구단 전성기를 이끌었다.

구단은 "리그에서 가장 느린 공을 던지지만, 매섭게 승수를 쌓아가던 모습은 KBO리그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130km 중반대 몸쪽 직구와 120km 초반대 바깥쪽 싱커의 절묘한 배합은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설명했다. 

유희관의 KBO 통산 성적은 281경기(1410이닝) 101승 69패, 평균자책점은 4.58이다. 2013년부터 선발로 정착해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승수를 거뒀고, 두산베어스 좌완 최초로 100승 고지에 오르는 금자탑을 세웠다.

유희관은 "오랜 고민 끝에 은퇴를 결정하게 됐다. 우선 좋을 때나 안 좋을 때 한결같이 응원해주신 모든 팬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작년 시즌 뒤 많은 고민을 했다. 후배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이제는 후배들을 위해 물러나야 할 때라는 생각을 했다"고 은퇴 소감을 전했다.

이어 "후배들이 잘 성장해 베어스의 미래를 이끌어줬으면 한다. 비록 마운드는 내려왔지만, 언제나 그라운드 밖에서 베어스를 응원하겠다"며 "야구를 통해 받은 사랑을 평생 잊지 않고 살아가겠다. 구단주님, 김태형 감독님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프런트, 동료들, 모든 팬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