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방송·연예
알렉사, '글로벌 슈퍼루키' 행보…美 MIT 특강
  • 김지혜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2.01.12 10:54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알렉사(AleXa)가 일일 교수로 미국 MIT 강단에 섰다.

알렉사는 지난 10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MIT(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서 '글로벌 무대에서의 K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K팝 아티스트 대표로 초빙된 알렉사는 가상 회의 대화형 토론 방식으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학생들과 만나 메타버스, 다중버스 및 K팝 전반에 걸친 내용들로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알렉사는 가수로서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토대로 다양한 대화를 나눴고 이후 학생들과 질의 응답시간도 가지며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지난 6일 싱글 'TATTOO'로 컴백한 알렉사는 아이튠즈 10개국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8일 기준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아랍에미리트 1위를 비롯해 스페인, 터키, 독일, 캐나다, 미국 등 7개 지역의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톱5에 올랐고, 호주, 영국, 말레이시아에서도 톱20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알렉사는 '글로벌 슈퍼루키'로서 외신의 관심도 한 몸에 받았다. 영국 음악 매거진 NME와 롤링스톤 인디아(Rolling Stone India) 등 많은 해외 매체들이 알렉사의 첫 영어 활동 곡에 대해 집중 보도한 것.

그뿐만 아니라 알렉사는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와 '2021 부에노스아이레스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등 국내외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2022년 활동을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한편 알렉사는 신곡 'TATTOO'로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