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마스터의 귀환' 수원 삼성, 사리치와 1년 계약...30개월 만의 복귀

'패스 마스터의 귀환' 수원 삼성, 사리치와 1년 계약...30개월 만의 복귀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01.11 14: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삼성 사리치(사진=수원 삼성)
수원 삼성 사리치(사진=수원 삼성)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패스마스터’ 엘비스 사리치가 30개월 만에 빅버드로 복귀한다.

사리치는 11일 수원 삼성과 완전 이적에 합의했다. 계약 기간은 1년이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국가대표인 사리치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수원삼성에서 37경기에 나서 6골 11 도움을 기록하며 팬들로부터 ‘패스마스터’라는 별명으로 사랑받았다. 이후 사우디아라비아 알 아흘리와 크로아티아 HNK 고리차를 거쳐 수원 삼성으로 복귀했다.

181cm. 72kg의 사리치는 톱클래스급 탈압박 능력과 예리한 패스로 공격의 활로를 열고, 강력한 중거리슛 능력을 갖춘 공격형 미드필더 자원이다. 왕성한 활동반경과 투지를 겸비하고 있어 올 시즌 공수 양면에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리치는 “헤어질 때 ‘혹시 아나요? 언젠가 다시 만나게 될지도 모르죠’라고 인터뷰했는데, 결국 다시 돌아왔다. 돌아온 팀이 수원이고, 수원과 함께 하게 되어 행복하다“며 “팬들과 선수들, 수원과 관련된 분 모두 신경 써주었기 때문에 돌아오는데 큰 고민은 없었다. 앞으로 수원이 영광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리치는 2022시즌 유니폼을 입고 복귀 오피셜 촬영을 마쳤다. 2022시즌 홈 유니폼은 전면에 수원의 날개 문양을 재해석한 패턴을 삽입하고, 옷깃 후면에 ‘Home of Football’을 새겨 구단 정체성을 표현했다. 골드 색상의 스폰서 로고와 마킹을 적용하여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리치는 12일 제주 전지훈련 캠프에 합류하며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