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살', 단기 기억 상실 의뢰인 등장…이수근X서장훈 '안타까운 마음'

'물어보살', 단기 기억 상실 의뢰인 등장…이수근X서장훈 '안타까운 마음'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01.10 12: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기억이 한 시간 안에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

오늘(10일) 밤 8시 30분 방송되는 KBS Joy 예능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 147회에서는 30대 초반의 한 의뢰인이 등장한다. 

이날 의뢰인은 자신의 신상을 이야기 하면서부터 울먹거린다. 그는 5년 전에 큰 사고를 당해 해마가 손상되었고 그 결과 단기 기억력이 떨어지게 되었다고 털어놓는다. 

이로 인해 의뢰인은 행복했던 기억은 하루, 안 좋았던 기억은 한 시간 정도의 기억력을 갖게 되었다고. 이후엔 전혀 기억을 할 수 없다는 의뢰인의 말에 서장훈은 "그럼 오늘 여기는 어떻게 찾아왔어?", "오늘 일도 없는 기억이 되는 거야?"라고 조심스럽게 물어본다. 

이에 의뢰인은 나름대로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를 약속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이야기 한다. 평범한 일상이지만 의뢰인에게만큼은 중요한 방법이라고 해 눈길을 모은다. 다만 계속해서 기억하려는 강박 때문에 의뢰인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요새는 일상생활을 하다가도 갑자기 우울해진다고. 

의뢰인의 사연을 들은 이수근은 "너무 속상하다. 힘들겠다"라며 위로하고, 서장훈은 "젊은 나이에 너무 안타깝다. 무슨 영화 주인공 같은 이야기"라며 "이 모든 걸 해결할 방법이 있다. 젊은 나이에 남들이 안 겪어도 될 불행이 찾아와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하면 틀림없이 바뀌는 게 있을 거다"라고 열변을 토하면서 맞춤 솔루션을 전한다. 

의뢰인의 특별한 사연과 보살 서장훈‧이수근의 조언이 함께할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147회는 오늘(10일) 밤 8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