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무기력한 경기력' 서동철 감독, "기선제압을 당했다"

[현장인터뷰] '무기력한 경기력' 서동철 감독, "기선제압을 당했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01.03 21: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KT 서동철 감독 (사진=KBL)
수원 KT 서동철 감독 (사진=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KT가 다시 한 번 DB에 무릎을 꿇었다. 

수원 KT는 3일 수원KT소닉붐아레나에서 열린 원주 DB와의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4라운드 경기에서 76-87로 패배했다. KT는 5연승 행진이 중단됐다. KT는 올 시즌 DB전에서 1승 3패로 열세에 놓이게 됐다.

경기 후 서동철 감독은 "우려했던 것이 현실이 됐다. DB전에는 골밑에서 밀렸다는 평가가 있었다. 득점, 리바운드를 비롯해 여러 가지에서 졌던 기억이 있다. 3라운드 때는 그래도 우세하게 가져가면서 쉽게 이겼는데 오늘 또 골밑에서 밀렸다. 캐디 라렌이 안일하고 부진한 경기를 했다. 기선제압이 중요했는데 기선제압을 당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 감독은 "하윤기 있을 때도 밀렸다. 1쿼터에 계속해서 리바운드가 밀렸다. 하윤기와 캐디 라렌이 있는데도 밀렸다. 파울 트러블을 걸린 것도 이유가 될 수 있겠지만 주된 이유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KT는 DB의 투맨 게임 수비에 완벽히 밀려났다. 서동철 감독은 "상대는 우리가 투맨 게임 오펜스를 했을 때 반대쪽에 있던 김종규는가 자신의 수비수를 버리고 도움 수비를 왔다. 우리는 그 과정에서 연결 고리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캐디 라렌이 이 과정에서 무리하게 공격을 올라가고 항의를 했다. 경기 중에도 불만족스러운 모습을 나타냈다. 상대 전략에 노출이 된 것 같다"라고 돌아왔다.

경기 막판 목 부상으로 코트를 떠난 정성우에 대해서는 "상태를 봐야할 것 같다. 정확한 것을 모르겠다"라고 설명했다. 

수원=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