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12년차 베테랑 MF 권순형과 재계약

성남FC, 12년차 베테랑 MF 권순형과 재계약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2.01.02 14: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남FC
사진=성남FC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성남FC가 프로 12년차 베테랑 미드필더 권순형과 재계약했다.

권순형은 2009시즌 강원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으며 상주, 제주를 거쳐 지난 2020시즌 성남에 합류했다. K리그 300경기 이상 출전 기록을 가진 베테랑 선수이며 성실함과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강점이다. 

2020시즌 발목 부상 이후 아킬레스건 수술까지 받으며 긴 재활 시기를 거친 권순형은 잇따른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으나 지난해 8월부터 꾸준히 선발 출전하며 리그 후반기 성남의 상승세와 1부 잔류에 공헌했다. 

특히 권순형은 광주FC와의 마지막 홈경기에서 주장 서보민이 경기에 나서지 않는 상황에서 성남FC의 주장 완장을 받아 팀을 이끌었고 최고참 김영광과 함께 힘을 보태며 성남에 승리를 선물했다.

김남일 감독은 ”권순형이 부상과 수술로 지난 시즌 많이 힘들었을 거다. 부상 복귀 후에 팀의 중원을 잘 지켜줘서 든든했다. 본래 수준 높은 실력을 갖춘 선수라 늘 믿고 있었고 새 시즌에 부상 없이 본인의 실력을 보여주면 팀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권순형은 ”저를 다시 믿어주신 구단과 감독님께 정말 감사하다. 매 경기가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더 열심히 뛰겠다. 새 시즌에는 부상 없이 한 시즌을 좋은 컨디션으로 뛰어서 팀이 좋은 성적을 내는 데 역할을 하면 좋겠고 고참으로서 다른 선수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