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사나, 생일 맞아 美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등장

트와이스 사나, 생일 맞아 美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등장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12.31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사나가 생일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했다. 

지난 29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 따르면, 사나가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12월 5주 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후즈팬의 지원을 통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가 송출됐다. 

29일 생일을 맞은 사나는 12월 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타임스퀘어 광고 투표에서 39.18%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에스파 윈터와 방탄소년단 뷔가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광고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서 볼 수 있다. 또한 현지 시각 기준으로, 사나의 생일 주간인 12월 27일부터 1월 2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된다.

후즈팬 측은 29일 오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는 사나의 글로벌 팬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해당 영상에는 사나의 러블리한 비주얼과 빛나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력이 담겨 있어 글로벌 '원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1월 3주 차에 생일을 맞는 블리처스 우주, 펜타곤 유토, SF9 찬희, 스테이씨 아이사, 미래소년 카엘, 온앤오프 와이엇, 위너 강승윤, TO1 지수, 시크릿넘버 진희가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1월 3일 오전 11시에 마감될 예정이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4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