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개최

현대차,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개최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12.22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핸즈 엔지니어 대상 찾아가는 방문 평가 실시… 최종 17명 선발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공식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의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2021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2021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실시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2021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실시했다. (사진=현대차)

그랜드마스터는 현대차가 운영하고 있는 독자적인 기술인증 프로그램 ‘HMCP(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의 4개 등급 중 최고 기술 수준인 레벨4를 인증받은 엔지니어에게 주어진다.

HMCP는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레벨1~2(테크니션), 레벨3(마스터), 레벨4(그랜드마스터)와 같이 총 4개의 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기술 레벨4 인증은 1차 이론 시험과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로 구성, 1차 이론 시험 합격 시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 응시 자격이 부여되며 고장 관련 실무 등 전반적인 능력을 검증받는 고난이도 평가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기술 레벨3 보유자(실무경험 2년 이상) 중 1차 이론 온라인 시험 합격자 42명을 대상으로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를 실시, 최종 17명에게 그랜드마스터 자격이 주어졌다.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는 코로나19로 작년에 이어 평가자가 블루핸즈를 찾아가는 일대일 방문 평가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구술 평가의 경우 비대면 평가를 위해 응시자가 문제에 대한 답변을 태블릿에 녹화해 평가자에게 제출할 수 있게 했다.

평가 항목은 편의장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엔진, 차량 통신, FCEV(수소전기차), EV(전기차), 하이브리드(HEV), 제네시스 특화 사양 등 총 9개로 선발된 17명 최우수 엔지니어에게는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인증서, 메달, 유니폼 패치, 명함 등을 제공한다. 이중 메달은 블루핸즈 고객쉼터에 부착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최우수 엔지니어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향후 우수 엔지니어 양성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순금 포상패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 접점인 블루핸즈 엔지니어들의 우수한 정비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수리가 필요한 친환경차량의 디테일한 문제까지 모두 다룰 수 있는 최우수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