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산업 아카데미 16기 수료, 수강생 총 539명 배출

축구산업 아카데미 16기 수료, 수강생 총 539명 배출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12.20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산업 아카데미 16기 수료식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산업 아카데미 16기 수료식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 아카데미’ 16기 과정이 18일 축구회관에서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총 75시간의 교육을 마쳤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30명이 수료한 이번 기수를 포함하여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53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15기까지의 수료생 중 약 30% 가까운 인원이 연맹, 구단 등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수강생들은 지난 10월 2일 개강 이후 15회에 거쳐 스타트업을 통해 바라보는 스포츠산업, e스포츠 현황 소개, 법으로 보는 K리그, 스포츠미디어의 전략과 과제, CSR을 통해 바라보는 K리그 등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수강했다.

이번 기수는 성남FC, FC안양, 서울이랜드FC와 함께 디자인씽킹 전문업체인 와우디랩과 함께 구단 연계 프로젝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K리그1 37라운드 성남FC 홈경기 앞서 수강생들이 직접 홈경기 이벤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온라인 매치데이 매거진’ 및 ‘지금, 우리, 탄천’를 진행했다.

수료생 중 한 명은 “축구산업과 관련하여 다방면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체육 비전공자 입장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추후 진로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축구산업 아카데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올해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코로나19에 따른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매 강의마다 1m 이상 거리를 두어 좌석을 배치하고 체온측정과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매년 총 2기수로 운영되며, 내년 상반기(3월~6월) 수강생 모집 관련 공지사항은 추후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