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보드 이상호, 이탈리아 월드컵 은메달...시즌 종합 1위

스노보드 이상호, 이탈리아 월드컵 은메달...시즌 종합 1위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12.19 11: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보드 이상호 (사진=대한스키협회)
스노보드 이상호 (사진=대한스키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이상호가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순항을 이어갔다.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월드컵에서 시즌 두 번째 은메달을 따냈다.

이상호는 1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에서 열린 2021-2022 FIS 스노보드 월드컵 알파인 남자 평행 대회전 결승에서 다리오 카비젤에게 패배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써 이상호는 올 시즌 개막전 평행 대회전 금메달 이후 시즌 세 번째 메달이자 두 번째 은메달을 따냈다. 

66명 중 3위로 예선을 통과한 이상호는 16강부터 결승까지 순항을 이어갔다. 4강에서는 레이스 초반 넘어졌지만 곧바로 추격에 나섰다. 이후 상대 선수인 팀 마스트낙이 완주에 실패하면서 극적으로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카비젤과 접전을 펼쳤지만 0.06초 차이로 2위가 됐다. 

이상호는 올 시즌 월드컵에서 랭킹 포인트 300점을 따내 시즌 종합 1위에 올랐다. 대회 후 이상호는 대한스키협회를 통해 "4강전 초반 넘어져서 움찔했는데 빠르게 회복했고, 상대 선수 실수가 나와 쉽게 이길 수 있었다"며 "결승에서는 이긴 줄 알았는데 너무 아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올해 일정이 다 끝난 만큼 휴식을 취하고 2022년 대회부터 다시 잘 준비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알파인 평행 대회전에서 은메달을 따내며 한국 스키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목에 건 이상호는 내년 2월 베이징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에서도 유력 메달 주자로 꼽힌다. 

다음 스노보드 월드컵 일정은 2022년 1월 8일 스위스 스쿠올에서 열리는 평행대회전 경기다. 이상호는 유럽에 머물며 다음 월드컵을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