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과 K리그 선수들이 함께, ‘통합축구 올스타전’ 성료

발달장애인과 K리그 선수들이 함께, ‘통합축구 올스타전’ 성료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12.12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하고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이 주관한 ‘2021 스페셜올림픽 K리그 통합축구 올스타전’이 11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통합축구는 발달장애인 선수와 비장애인 파트너 선수들이 한 팀을 이뤄 경기를 하는 축구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포용과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맹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지난 9월 통합축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11월에는 K리그 8개팀 산하 통합축구팀이 참가하는 'K리그 유니파이드컵'을 경남 창녕군에서 개최했다. 이번 올스타전은 'K리그 유니파이드컵'에서 활약한 선수들이 현역 K리그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가진 이벤트다. 올스타전은 현대자동차그룹,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했다. 

올스타전 공식 경기에 앞서 사랑, 행복, 나눔 3개팀 간 사전경기가 열렸다. 사랑팀에는 박하빈, 조윤형(이상 부천), 최필수(부산), 송환영(충남아산)이 참가했고, 행복팀에는 이승모, 조성훈(이상 포항), 김건웅, 조상준(이상 수원FC), 주현우(안양), 최건주(안산)가 참가했다. 나눔팀에는 김태환, 노동건, 오현규(이상 수원), 김보섭(인천)이 함께했다.

이후 투게더팀과 위캔팀의 맞대결로 벌어진 공식경기는 치열한 접전 끝에 5대5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노영석(서울이랜드통합축구단), 황범수(제주통합축구단), 전무영(부산통합축구단), 양동원(제주통합축구단) 등이 득점에 성공했다. K리그 해설위원 이상윤 위원이 이 경기 해설 중 선수로 깜짝 변신해 득점까지 올리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하프타임에는 발달장애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성악가 윤용준 군의 축하공연으로 의미를 더했고, 사다리 코디네이션, 지그재그 드리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경기 후 시상식에서는 임성재(발달장애인 선수), 오해미(파트너 선수) 이상윤(해설위원)이 대회 MVP로 선정돼 메달을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다른 모든 선수들에게도 기념 메달이 수여됐다. 

연맹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앞으로도 통합축구를 통해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장을 만들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