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스포츠말 품평회' 성료... 제주 최초 승용마 능력검증 무대

'제7회 스포츠말 품평회' 성료... 제주 최초 승용마 능력검증 무대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12.09 1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서 열린 스포츠말 품평회 프리점핌 평가중인 승용마. (사진=한국마사회)
제주에서 열린 스포츠말 품평회 프리점핌 평가중인 승용마. (사진=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제7회 스포츠말 품평회’가 제주지역 최초로 지난 2일 제주 한라대학교 목장에서 열렸다. 

국산 어린말들의 승용마로서의 능력을 평가하는 스포츠말 품평회는 2018부터 시작, 국산 승용마의 체계적인 능력평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거래시장을 형성해 승용마의 조기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된다.

지난달 경상북도 영천 운주산 승마장에서 제6회 품평회가 시행된데 이어 지난 2일에는 제주지역 최초로 제7회 품평회가 개최됐다. 품평회에는 2세에서 3세의 어린말 27두가 참여해  체형·보행 및 프리점핑 능력을 평가받았다. 평가결과 포니 2세마 ‘퍼펙트’(소유자 김용연), 3세마 ‘올리브영’(소유자 양용준), 2세마 ‘마리코’(소유자 강종한), 3세마 ‘동백꽃’(소유자 천경희) 총 4두가 최우수마 등급과 함께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4두의 최우수말을 포함해 총 21두 참여마들의 소유주에게는 총 4단계의 평가등급에 따라 70만원에서 250만원 규모의 육성조련금이 지원된다. 품평회에 참여한 승용마들은 등급에 따라 말 여권 및 전자증명서에 품평인증서가 부착된다. 말등록 홈페이지에 인증 결과가 등록 될 뿐만 아니라 향후 거래 시 가치상등 등 이점이 주어질 수 있다. 

한국마사회 생산육성부 관계자는 "말의고장 제주에서 최초로 시행한 승용마 품평회를 통해 국내 승용마 조련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련지원 강화를 위해 차년도에는 내륙과 제주에서 품평회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