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6연패' 김형실 감독 "전부 제 잘못, 감독의 작전 미스" 자책

[현장인터뷰] '6연패' 김형실 감독 "전부 제 잘못, 감독의 작전 미스" 자책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1.12.01 21: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퍼저축은행 김형실 감독. (사진=KOVO)
페퍼저축은행 김형실 감독.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페퍼저축은행이 6연패 수렁에 빠졌다. 

페퍼저축은행은 1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도드람 2021-2022 V-리그 흥국생명과의 2라운드 맞대결에서 세트스코어 1-3(24-26, 18-25, 25-23, 14-25)으로 패했다. 

아쉬움이 크다. 1세트에서 듀스까지 갔지만 캣벨과 정윤주에게 막혔고, 2세트를 내주며 위기에 몰렸으나 3세트를 극적으로 따냈다. 하지만 범실이 이들의 발목을 잡았고 결국 패하고 말았다. 

경기 후 김형실 감독은 이날 경기에 대해 "전부 제 잘못이다. 선수들 탓 할 수 없다. 감독의 작전 미스"라며 자책했다. 

이날 페퍼저축은행은 흥국생명 신예 정윤주의 공격 리듬에 막혀 힘을 쓰지 못했다. 김형실 감독은 "저희가 리듬을 못 타는 것 같다. 기회가 오는게 그게 다 미스가 된다. 강약 조절을 해줬으면 좋겠는데 맥을 끊는다. 거기서 실점이 나오고 있다"며 "우리가 정윤주 공격의 블로킹 타이밍이 전혀 안 되더라. 대비가 전혀 안됐다. 작전 미스다"라고 말했다. 

3세트가 승부처였다. 페퍼저축은행은 3세트 극적인 승리를 거뒀지만 4세트에 흐름을 이어가진 못했다. 김형실 감독은 "미스가 많았다. 그것 때문에 맥이 끊겼다. 제가 '너희끼리 한 번 해봐라'고 빠졌었는데 통하지 않았다. 선수들에게 요구한대로 안 되니까 답답했다"고 전했다. 

인천=차혜미 기자 h_yemi829@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