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핀스, '멋쟁이 김씨' 발매…'레트로+B급 감성' 눈길

바비핀스, '멋쟁이 김씨' 발매…'레트로+B급 감성' 눈길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12.01 1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인디밴드 바비핀스가 신곡 '멋쟁이 김씨'로 B급 감성의 진수를 보였다. 

바비핀스는 지난달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와 바비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멋쟁이 김씨'를 발표했다. 

신곡 '멋쟁이 김씨'는 "진정한 멋은 나 자신 안에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으로, 나 자신의 멋에 취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거울 속에 비친 내가 완벽해서 놀라버리네", "헝클어진 머리마저 너무나도 멋져버리네" 등 자신감 가득한 가사를 통해 실제 바비핀스의 모습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바비핀스 멤버들은 타이틀 곡명에 대해 "리더 임일규의 이름을 본 따 '멋쟁이 임씨'로 선정하려 했으나, 조금 더 보편적인 느낌을 주고 싶어 '멋쟁이 김씨'로 변경했다"고 전하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멋쟁이 김씨'는 바비핀스의 B급 감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뮤직비디오를 통해도 그 감성이 잘 드러난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PPL을 연상케 하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는데, 협찬을 받고 싶지만 받을 수 없는 현실을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연출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유튜브 채널 '배꼽빌라'의 킹골드스푼 요시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자몽튜뷰의 자몽, 해지대지의 이혜지, 땅콩찐콩의 이수빈, 김지영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한터차트를 운영하는 (주)한터글로벌을 비롯해 AAA, 충남음악창작소가 앨범의 제작과 전략기획에 참여해 바비핀스와 함께 인디 음악 발전에 힘들 보탠다. 

한편, 바비핀스의 새 앨범 '멋쟁이 김씨'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추후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및 후원의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