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자치경찰위원회, 제2회 정책자문단 정기회의 개최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제2회 정책자문단 정기회의 개최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11.23 19: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룸 및 다세대·빌라형 주택의 야간 안전골목길 조성 등 자문

자경위정책자문단회의 모습
자경위정책자문단회의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권희태)는 23일 도청에서 ‘충남형 자치경찰 안착’을 위한 제2회 정책자문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자치경찰위원회 정책자문단은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분야 등 자치경찰 주요시책에 대한 자문과 정책제언을 위해 지난 7월 관계분야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10월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충남형 자치경찰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에 제출된 주민 정책제안 5건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충남자치경찰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원룸 및 다세대·빌라형 주택의 야간 안전골목길 조성, 우리동네 LED 안심 표지판 설치, 학교전담경찰관-학생대표 네트워크 활성화, 성범죄 안전 신호등 배너(앱) 설치, 교차로 보행자 신호등 변경순서 표기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자문 결과 검토 과정을 거쳐 주민 안전을 위한 맞춤형 치안대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권희태 충남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사무는 주민과 밀접하게 수행되는 만큼 내실 있는 치안시책 마련이 중요하다”며 “전문가들의 자문의견을 적극 수렴·검토해 도민이 안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