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추진

강진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 추진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11.23 10: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중앙초등학교 정문서…강진경찰서 교육지원청 등 4개 기관 30여명 참석, 아이들을 인내와 사랑으로~ 

강진군이 지난 19일 지역 4개 기관과 연계 아동학대 예방의말 캠페인을 추진했다.
강진군이 지난 19일 지역 4개 기관과 연계 아동학대 예방의말 캠페인을 추진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강진군이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강진경찰서, 강진교육지원청, 중앙초등학교 등 4개 기관 30여 명이 함께 중앙초등학교 정문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캠페인’을 추진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아동학대예방 홍보주간을 정해 민법상 자녀 징계권(제915조) 폐지를 널리 알리고 부모 자녀간 상호 소통, 아동 이해 및 공감에 기반한 비폭력 긍정 양육 문화 확산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자들은 학부모, 학생 및 주변 상가 이웃에게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징후를 포착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할 수 있도록 안내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최종열 주민복지실장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모든 아동은 존중받아야 할 인격체임을 다시 한 번 인지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체벌은 지양하고 인내와 사랑으로 아이들을 보살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4월 아동학대 긴급신고 전화를 24시간 운영해 아동학대 신고 접수를 받고 있으며 아동학대 발생시 현장에서 임시응급조치를 통해 아동의 안전을 확보하고 상담 및 사례관리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