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힐링 명소 남산서 ‘소확행’ 즐겨요

자연 속 힐링 명소 남산서 ‘소확행’ 즐겨요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1.11.08 16: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내달 5일까지 ‘남산에서 놀자’행사... 남산둘레길 걷기·워킹스루 전시 등 진행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형형색색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아름다운 가을.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 자연 속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아름다운 단풍이 절정인 남산에서 즐겨보자.

남산 둘레길
남산 둘레길

서울의 단풍 명소 중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남산은 봄에는 벚꽃 명소로도 일 년 내내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남산의 단풍은 10월 중순 이후부터 서서히 물들기 시작하면서 11월 10일 전후면 총천연색의 단풍으로 절정을 이루어 아주 곱고 화려한 풍경을 선사한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추어 가을철 단풍이 물든 남산둘레길의 가을을 시민들이 만끽하며 즐길 수 있도록 내달 5일까지 제7회 남산둘레길 걷기 ‘남산에서 놀자’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둘레길 행사. 이번 행사는 가을철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남산의 가을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걷기 및 워킹스루 전시 운영과 더불어 남산이 가지고 있는 장소를 활용한 분산·이동형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 남산둘레길 프리워킹은 남산둘레길 전체 7.5km를 완주하는 코스로, 참여자가 ‘워크온’ 어플을 설치 해 ‘남산둘레길 프리워킹’을 선택 후 참여하면 된다. 형형색색의 단풍, 숲속 향기와 새들의 소리, 맑은 하늘까지 감성 가득한 남산을 구석구석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다.

서울의 공원사진사가 기록해온 공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남산둘레길 갤러리는 ‘자연으로 치유하는 건강한 서울’이라는 주제로 ‘공원의 풍경, 공원의 명소, 공원의 생물, 시민과 공원’ 4개의 테마로 구분 해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 일대에서 단풍길을 걸으며 감상 할 수 있다.

대면 프로그램으로는 공원해설사와 떠나는 남산둘레길 가을투어(단풍투어, 숲길투어, 생태·역사투어) 및 남산의 다양한 장소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남산둘레길 원데이 클래스(요가, 러닝, 활쏘기)와 더불어 유아 숲 지도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칠링 유아 숲 가족소풍(한남, 장충) 등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참여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또한 운영된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김인숙 소장은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어려워 남산의 아름다운 가을을 영상으로 밖에 전달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웠다”면서 “올 가을은 가족, 친구들과 남산에 직접 오셔서 단풍이 아름다운 둘레길을 거닐며 소소한 행복을 찾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