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어업인 돕기 특별할인전 진행

수협, 어업인 돕기 특별할인전 진행

  • 기자명 김준수 기자
  • 입력 2021.10.25 16: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치 등 제철 수산물 최대 60% 할인 판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준수 기자] 수협은 최근 생산 늘어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어려운 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갈치(사진=수협중앙회)
갈치(사진=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임준택 회장은 최근 부산지역 일대를 찾아 현장을 점검하며 소비촉진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후속 조치에 마련해왔다고 설명했다.

전국 수협마트(강서점, 제주점 제외)에서 진행하는 “힘내라 어업인! 제철 수산물 특별할인전”에서는 갈치, 조기, 오징어, 꽃게, 고등어 등 주요 제철 수산물을 시중가 대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18일부터 27일까지 1차 행사,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2차 행사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할인전에서 참조기는 정상가 7800원에서 할인율 61%가 적용돼 10미를 30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징어는 53% 할인돼 2마리를 4640원에 판매하고 갈치(중)은 49% 할인해 4마리를 7040원에 판매하는 등 50% 전후로 큰 폭의 할인율이 적용됐다.

1차 행사에서는 갈치, 오징어, 꽃게를 2차 행사에서는 조기, 고등어를 할인 판매한다.

수협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수협쇼핑에서도 수산대전과 연계한 쿠폰 행사가 펼쳐지는 것을 비롯해 수협이 제휴한 타사 쇼핑몰과 공영홈쇼핑 등을 통해서도 대대적인 판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수협은 다음 달에는 서울시 상생상회를 통해 갈치를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하고 부산지역에서도 오징어와 고등어 세트를 라이브커머스로 선보이는 등 대중적 어종 판로 확대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