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에게도 백신을… 하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 실시

말에게도 백신을… 하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 실시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1.09.16 12: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 방역사업. (사진=한국마사회)
말 방역사업. (사진=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을 보호·육성을 위한 2021년 하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을 실시한다. 

국내 등록마 1만 9500여두를 대상으로 말인플루엔자와 선역에 대한 백신을 접종한다. 백신 접종을 희망하는 농가는 호스피아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30일까지 지역 인근 수의사에게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예방백신 접종사업은 연령 6개월 이상의 등록마 1만 9500두를 대상으로 선착순 진행된다. 미등록마는 현장에서 등록 후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은 내달 중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접종 기간은 추후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다.  

또한, 전염병 모니터링을 위해 주요 말전염병인 말전염성자궁염 시료채취도 함께 시행한다. 예방 백신 접종 및 전염병 모니터링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는 전국규모의 말 방역사업을 통해 전염병으로부터 국내 말산업을 보호하고,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조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백신 접종, 전염병 모니터링 등 말 방역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예방 접종 시 수의사 및 농장 근무자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관계자들끼리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사육시설의 소유자나 근무자 및 방문 수의사가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발생했거나 확진 또는 자가 격리 중일 경우에는 반드시 한국마사회 측에 사전 통지를 하도록 해 접종 일정을 사전에 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