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중앙병원, 보건복지부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목포 중앙병원, 보건복지부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 공모사업 선정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9.14 0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개원 목표, 72억원 투입...장애아동 위한 전문 재활치료 및 통합서비스 제공, 지역에서 치료, 재활 가능

목포중앙병원 전경
목포중앙병원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에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가 건립된다.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는 목포중앙병원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1년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장애아동을 위한 전문 재활치료를 제공한다.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는 오는 2024년초 개원을 목표로 총 72억원을 투입해 재활의학과 등 진료과목을 개설, 지상 3층, 지하 1층, 총 24병상 규모로 건립된다. 

이로써 재활치료,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학교와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등 장애아동 가족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공 재활의료기관 설립에 따라 집중재활치료 등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영유아기 및 중증 장애아동을 위한 지역 내 치료와 퇴원 이후 재활서비스 연계가 가능하게 됐다. 

또 생애주기별 정기 평가를 통해 성장에 따른 기능 저하 예방, 조기진단 및 치료로 2차적 기능손실 및 합병증을 예방하는 등 전남 서남권 장애아동은 전문적인 재활의료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으로 장애아동이 생활권에서 필요한 치료를 적시에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중증 장애아동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