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국 전남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임명

최선국 전남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임명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9.14 0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정책 입안 및 심의 핵심집행기관…전남도 현안 제20대 대통령 공약 반영 위해 최선 다짐

최선국 전남도의원(목포3)
최선국 전남도의원(목포3)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가 최선국 도의원(목포3)을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임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기 위한 중앙당 핵심 집행기관으로, 당 정책 및 각급 선거공약 개발, 정부의 주요정책에 대한 검토와 대안 제시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최선국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의 가장 큰 역할은 대선공약의 기틀을 만드는 것이다.”며 “국립 의과대학 설립, 지방소멸 위기지역 지원, 그린수소 에너지섬 조성 등의 전남도 현안이 제20대 대통령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민생경제를 회복시키는 데에도 전력을 다할 것이다.”며, “민생경제를 안정시킬 수 있는 정부정책과 법률안 심의에도 전력을 다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서 전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선국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에서 초대 대변인,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라남도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과 ‘전라남도 스마트돌봄서비스 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 대표발의 20건, 공동발의 401건을 발의하는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비롯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책전문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