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주민과 함께하는 감사로 청렴한 행정 실천

옥천군, 주민과 함께하는 감사로 청렴한 행정 실천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9.03 20:22
  • 수정 2021.09.05 16: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감사 확대를 통해 주민의 관점에서 감사

옥천군은 주민참여감사위원과 함께 군서면 국민체육센터 신축사업 현장사무소를 방문해 관련자에게 청탁금지 위반 신고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옥천군은 주민참여감사위원과 함께 군서면 국민체육센터 신축사업 현장사무소를 방문해 관련자에게 청탁금지 위반 신고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옥천군은 주민과 함께하는 감사로 신뢰받는 청렴 옥천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 위해 나섰다.

군은 올해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사업소의 행정지도 감사에서 현장점검 등 주민참여 감사 확대를 통해 행정위주의가 아닌 주민의 관점에서 청렴한 행정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30일부터 진행된 체육시설사업소 행정감사에서 군 관계자와 주민참여 감사위원들은 군서면 국민체육센터 신축사업, 옥천읍 삼양리 옥천반다비 체육시설 등 현장점검에 나섰다.

군과 감사위원들은 이번 현장에서 공사 관련 주민 고충 사항을 점검하고 공사 현장 관계자들에게 청탁금지 위반 사항 신고 방법 등 부패방지 시책 홍보했다.

앞서 군은 2010년부터 주민참여감사제 운영에 관한 규정을 제정해 토목, 건축, 건설, 회계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주민참여 감사위원을 위촉하고 감사학교를 운영해 감사의 전문성,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목표로 ‘2021년 부패방지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사․관리 분야 등 구조적으로 부패에 취약한 분야에 대하여는 ‘청탁금지 위반 신고센터’를 연중 운영하여 중점 점검하고 비리요인을 근원적 차단에 노력하고 있다.

박노경 기획감사실장은 “주민참여감사위원회와 공동으로 대규모 사업현장 점검을 통해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상시 감독체계를 강화하겠다”며, “공직자만이 아닌 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청렴 옥천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에서 9년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