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연극 무대 오른다 연극 리어왕 코딜리아 役

이연희, 연극 무대 오른다 연극 리어왕 코딜리아 役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09.02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VAST엔터테인먼트)
(사진=VAST엔터테인먼트)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배우 이연희가 연극 ‘리어왕’ 으로 무대에 오른다. 연극 ‘리어왕’은 극단 관악극회와 예술의전당이 공동 주최하는 작품이다. 

‘리어왕’ 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가장 숭고하고 압도적이라고 평가받는 작품으로, 오만함에 눈이 가려져 진실과 거짓을 분별하지 못한 어리석음이 초래하는 갈등과 혼란을 다룬다.

이연희는 극 중 리어왕의 세번째 딸인 ‘코딜리아’ 역으로 첫 연극 무대에 도전한다. ‘코딜리아’는 극 중 아버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딸로서, 아름다움과 현명함을 고루 겸비한 진취적이고 당당한 리더의 모습으로 분해 관객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연희는 이번 작품에서 ‘바보 광대’ 역까지 동시에 소화하며 특별함을 더한다. ‘바보 광대’는 끝까지 리어왕의 곁을 지키는 익살스러운 조력자이자, 그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치유자로도 상징되는 인물.

이처럼 ‘코딜리아’ 와 ‘바보 광대’ 까지 1인 2역을 넘나들며, 극 중 핵심 인물을 아우르는 변화무쌍한 모습으로 폭넓은 역할의 스펙트럼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이연희는 지난 해 VAST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도약을 알린 바, 소속사 이적 후 처음 선택한 작품이 연극이라는 점에서도 신선함을 안긴다.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 도전하며 변화와 성장을 거듭해왔던 그녀이기에, ‘첫 연극 무대’ 라는 새로운 선택과 소신 있는 행보에 응원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연희의 새로운 도전이 이어질 연극 ‘리어왕’ 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1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