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드림어시스트 토크콘서트 개최… 조원희 멘토 참여

K리그 드림어시스트 토크콘서트 개최… 조원희 멘토 참여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9.01 1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K리그 드림어시스트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조원희(좌)와 강성주 해설위원(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지난달 31일 K리그 드림어시스트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조원희(좌)와 강성주 해설위원(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드림어시스트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K리그 드림어시스트’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현대오일뱅크, 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이 공동주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현직 K리그 선수들이 멘토로 나서 축구선수를 꿈꾸는 유소년들과 1대1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출범하여 올해 2기 멘토링이 진행중이며, 조원희, 이청용, 조현우 등이 멘토로 참여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K리그 드림어시스트’가 멘티들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멘티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마련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온라인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이번 온라인 토크콘서트는 지난달31일 오후 3시 30분부터 멘티 23명이 참여해 약 1시간 가량 진행했다. 먼저 토크콘서트 시작에 앞서 강원FC 이영표 대표와 울산현대 이청용 선수가 영상으로 환영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강성주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조원희 멘토가 대표로 참여해 멘티들을 만났다.

이날 조원희 멘토는 현역 선수 시절 국가대표팀과 EPL, K리그에서 활약했던 본인의 경험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강연 종료 후 조원희 멘토는 멘티들의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경험 많고 훌륭한 멘토들이 여러분 곁에 있으니 항상 힘들고 어려울 때 자주 찾아달라. 여러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꼭 대한민국 축구를 이끌어가는 선수가 됐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전했다.

‘K리그 드림어시스트’ 2기는 이번 토크콘서트 외에도 올해 11월까지 1:1 멘토링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으로 축구 꿈나무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 파트너인 롯데칠성음료, 푸마, 크라운, 바른세상병원이 선수 성장을 위한 축구용품, 음료, 제과, 부상치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