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9회 보성세계차엑스포’ 온택트로 개최

보성군, ‘제9회 보성세계차엑스포’ 온택트로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8.31 15:44
  • 수정 2021.08.31 15: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차 전 제품 30% 할인 판매, 방송 및 유튜브로 생중계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보성군이 오는 3일~5일까지 ‘제9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세계속에 그린(Green) 보성차, 미래 천년을 열다’라는 주제로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온택트로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개막식, 세계차품평대회, 쇼핑몰·비디오커머스, 온라인 수출상담회, 아름다운 BB콘서트, 보성차랜선골든벨, 차밭 힐링요가&홈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첫날 개막식은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석자를 50명 미만으로 제한하여 진행하고, 오로라와 설하윤의 축하공연으로 화려하게 시작을 알린다.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미국, 홍콩 등 10개국 해외 바이어사와 보성차생산자조합 등 차 관련 업체 10개소를 연계하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차 농가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둘째 날 세계차품평대회에서는 수제녹차, 홍차, 황차, 블렌딩 차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8명의 차 전문 심사위원이 심사해 부문별 금‧은‧동상을 결정한다. 선정된 제품은 상장과 상금(최대 200만 원)이 수여된다. 

행사기간 동안 진행되는 보성차 30% 특별 할인 판매전에는 관내 17개 업체가 참여해 쇼핑몰을 운영하고, 12개 업체가 참여한 홈쇼핑 방송이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방영된다. 

보성차 랜선 골든벨은 3일부터 4일까지 줌 앱을 활용해 2회 차로 진행되며, 회차별 우승자에게는 80만 원 상당의 아이패드가 상품으로 지급된다. 참가신청은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누구나 가능하다. 

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스탬프 랠리는 행사기간 동안 방문한 온라인 출석 체크자 350여명을 선정하여 아이패드, 자전거, 녹차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난해 국내 최초 온택트 보성세계차엑스포에 6만4000여명이 방문했다”며 “올해 더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지역 특산물 판촉과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지역 알리기 사업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회 보성세계차엑스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행사를 원칙으로 진행되고, 필수 인원 운용을 위해 전문방역팀을 배치하여 방문자 발열 체크, 손소독 실시 및 심사위원 PCR 사전검사 등 방역 예방 대책에 최우선을 두고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홈페이지(http://www.bsworldteaexp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