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밴드2', B조 1위는 기탁 팀…'열띤 반응'

'슈퍼밴드2', B조 1위는 기탁 팀…'열띤 반응'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08.31 1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슈퍼밴드2' 기탁 팀이 압도적인 무대 매너와 환상 케미로 B조 1위를 거머쥐었다. 

지난 30일 밤 방송된 JTBC '슈퍼밴드2'(연출 김형중, 김선형) 9회에서 지난주 A조에 이어 B조 녹두 팀, 김예지 팀, 제이유나 팀, 기탁 팀, 김준서 팀의 본선 3라운드 '조별 순위 쟁탈전'이 그려졌다. 

이날 B조 첫 번째 무대는 녹두 팀(녹두, 김솔다니엘, 대니구, 윤현상)의 'No Surprises'(원곡 Radiohead)였다. 오로지 서로의 소리에만 의존하며 정면 승부한 녹두 팀은 피아노, 첼로, 바이올린, 비브라폰의 조화로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냈다. 이상순은 "편곡에 대한 부담감이 느껴진다"라는 우려와 "하지만 귀호강 무대였다"라는 감상을 동시에 전했고, 녹두 팀은 프로듀서들로부터 최고 96점, 최저 90점을 받았다. 

이어 "완벽한 그룹을 찢고 싶었다"라며 크랙샷의 베이시스트 싸이언을 영입한 김예지 팀(김예지, 김성현, 싸이언, 장원영)이 두 번째 무대를 꾸몄다. 이들은 멤버 구성뿐만 아니라 샤이니의 'Sherlock'을 선곡하며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줬다. "전체적인 사운드가 좋다. 팀 같았다"는 윤종신의 호평과 "보컬에서 높낮이를 조절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유희열의 아쉬움 가득한 평을 받은 김예지 팀은 최고 96점과 최저 92점을 기록했다. 

'4기타 밴드'로 화제를 모은 제이유나 팀(제이유나, 김진산, 장하은, 정민혁)은 'Higher Ground'(원곡 Stevie Wonder)를 선보였다. 이들은 다양한 주법과 리듬, 고조되는 멜로디로 기타의 매력으로 보여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이 모니터 룸에서 기립박수를 보냈을 뿐만 아니라, MC 전현무까지 "기타 어벤져스 아니냐"며 혀를 내둘렀을 정도. 특히 윤상은 "너무 멋있어서 욕 나올 뻔했다. 조회수 폭발할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기타만 4대라는 모두의 걱정을 뒤로하고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들려준 제이유나 팀은 최고 98점, 최저 92점을 받았다. 

윤상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기탁 팀(기탁, 김슬옹, 변정호, 임윤성)은 'Boomerang'(원곡 Imagine Dragons)으로 하드록의 진가를 발휘,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상순은 "기탁의 기타가 좋다", 윤종신은 "이 팀은 안 헤어졌으면 좋겠다"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프로듀서 5인과 참가자들이 입을 모아 "최종 팀 같다", "한 밴드 같다"라고 극찬한 기탁 팀은 최고 98점, 최저 97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이끌어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B조의 마지막은 김준서 팀(김준서, 데미안, 조기훈, 조혁진)이 장식했다. 'I Won’t Give Up'(원곡 Jason Mraz)을 선곡한 김준서 팀은 뮤지션 하림을 찾아가 찰현악기인 허디거디  연주법 특강을 들었고, 그 조언을 바탕으로 무대 위에서 공간감 있는 연주를 들려줬다. 하지만 프런트맨 김준서는 "연주가로서 여전히 훌륭하지만 프로듀서로는 아쉽다"라는 유희열의 냉정한 평과 함께 최고 94점, 최저 89점을 받았다. 

멤버 조합부터 쟁쟁했던 B조에서는 기탁 팀이 1위 자리에 올랐다. 윌리K 팀과 기탁 팀을 제외한 모든 팀들이 탈락 후보가 돼 참가자들 사이에서 긴장감이 맴돌았다. 프로듀서 5인의 심도있는 논의 끝에 양서진, 김솔다니엘, 데미안, 유병욱이 최종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치열했던 본선 3라운드가 마무리된 것도 잠시 본선 4라운드 미션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바로 '자유 조합'. 결선 라운드 전 마지막 자유 조합인 만큼, 이번에는 또 어떤 참가자들이 만나 새로운 음악을 탄생시킬지 궁금증이 모인다. 미션을 거듭할수록 열기를 더하고 있는 '슈퍼밴드2'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JTB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