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조옥현 의원,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전남도의회 조옥현 의원,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8.19 03:10
  • 수정 2021.08.24 14: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활성화 방안 마련 목적…기업 경쟁력 및 민관협력체제 강화 필요, 도 차원 확대 지원 요구

조옥현 전남도의원(더민주 목포2)
조옥현 전남도의원(더민주 목포2)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남도의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은 지난 18일 도의회 초의실에서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남도 사회적경제과장,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 (사)상생나무 사회적경제센터장, 전남광역자활센터장 등 유관기관과 김복곤 전남사회적기업협의회장, 정송임 전남마을기업협의회장, 류세택 전남자활기업협회장, 이창환 전남상사 이사장 등 도내 10곳의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운영상의 어려움을 마주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과 상생나무 정총복 사회적경제센터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강화와 민관협력체제 강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 판로 및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도 차원의 확대된 지원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조 의원은 “올해 6월 기준으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이 1842개에 이른다”며 “외형적 성장은 이루었지만 내실있는 성장이 뒷받침되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또 “오늘 주신 의견들과 요청사항들에 대해 도의회와 함께 전남도 및 유관기관 관계자분들이 최대한 정책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사회적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견고한 성장을 통해 전남이라는 하나의 공동체가 다함께 내실있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간담회를 마쳤다.

한편, 조옥현 의원은 지난 4월 전라남도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관한 기본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6월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기반 마련을 강화하고자 관련 조례를 개정하여 전라남도 및 전라남도교육청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비율을 5%이상으로 상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