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랜드, 공오균 코치 합류로 하반기 반격 시동

서울 이랜드, 공오균 코치 합류로 하반기 반격 시동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8.02 1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오균 코치ㅣ사진=서울이랜드FC 제공
공오균 코치ㅣ사진=서울이랜드FC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서울 이랜드 FC가 공오균 코치의 합류로 승격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는 서울 이랜드 FC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 행보를 보면 알 수 있다. 팀의 중심을 잡아줄 베테랑 이규로, 김인성과 일본 국가대표 출신 유키, 이재익, 박경민을 영입하며 승격에 대한 불씨를 지폈다. 여기에 공오균 코치까지 더해 하반기 반격에 나선다.

공오균 코치는 현역 시절 대전시티즌(현 대전하나시티즌)의 창단멤버로 프로에 입단했다. 대전에서 291경기에 출전해 38득점 18도움을 기록한 베테랑으로 뛰어난 측면 돌파가 인상적이며 매 시즌 평균 26경기 이상을 소화했다.

공오균 코치는 이후 경남FC, 호주 선샤인코스트에서 선수 생활을 한 뒤 은퇴했다. 은퇴 이후 지도자의 길로 접어들었고 중국 선전FC, 대한민국 연령별 대표팀, 인도네시아 대표팀에서 경험을 쌓은 뒤 서울 이랜드 FC 코치진에 합류하게 됐다. 특히 공오균 코치는 2019 FIFA U-20 월드컵에서 코치로 정정용 감독을 보좌하며 대한민국의 준우승에 일조했다.

서울 이랜드 FC에 합류한 공오균 코치는 “정정용 감독님과 U-20 월드컵 이후에도 연락은 종종 했었다. 최근 정정용 감독님께서 말씀 주신 한마디에 ‘예’하고 바로 달려왔다. 2019년 폴란드에서 감독님과 함께 만들었던 영광을 서울 이랜드 FC에서 재현하고 싶다”라며 팀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서울 이랜드 FC 정정용 감독은 “한걸음에 달려와 준 공오균 코치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공오균 코치의 풍부한 경험이 팀에 크게 보탬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