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철농산물 이용 비대면강좌 개최

서울시, 제철농산물 이용 비대면강좌 개최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7.26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아찌·밑반찬·약선음식·보양식 강의 진행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여름철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밑반찬과 보양식을 배워볼 수 있는 요리교실이 비대면무료강좌로 개최된다. 비대면 요리교실은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매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철농산물 이용한 요리
제철농산물 이용한 요리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제철농산물 이용 비대면무료강좌’ 참여자 400명을 지난 23일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했다. 요리교실은 무료로 진행된다.

4일간 진행되는 요리교실은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된다. 원향란 장아찌 명인의 강의로 진행되는 27일 장아찌 강좌에는 고추된장, 방울토마토, 가지, 오이지로 만드는 4종 장아찌를 만들어보는 요리교실이 시연으로 진행된다. 28일 밑반찬 강좌에는 깻잎자반 등 즐겨먹는 4종 밑반찬 만들기가 진행된다.

약선음식과 보양식은 고은정 약선음식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29일 약선음식 강좌에는 토마토밥, 연잎저육찜, 매실청토마토절임을 배워보고, 보양식 강좌(7.30)에서는 삼계밥, 전복장 등을 비대면 강의로 교육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무더위와 코로나로 힘든 여름을 맞이해 집에서 식사할 기회가 많은 만큼 여름철 밑반찬과 보양식 요리교실을 통해 제철농산물로 여름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비대면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459-6754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