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업, '글로벌 문워크' 사랑 속 첫 미니앨범 '어스' 활동 성료

문종업, '글로벌 문워크' 사랑 속 첫 미니앨범 '어스' 활동 성료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07.26 1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문종업이 전 세계 '문워크(MOONW4LK, 팬덤명)'와 함께 뜻깊은 추억을 완성했다.

26일 빅오션ENM에 따르면 문종업이 자신의 첫 미니앨범 'US'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휴식 기간을 갖는다. 문종업은 지난 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앨범 'US'를 발매, 당일 Mnet '엠카운트다운'부터 지난 23일 KBS2 '뮤직뱅크'까지 약 3주 동안 쉼 없는 활동을 보여주며 글로벌 '문워크'에게 특별한 설렘을 전해왔다.

문종업에게 첫 미니앨범 'US'는 남다른 작품이었다. 그는 전곡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플레이어로서의 모습과 크리에이티브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동시에 보여주는 것은 물론,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력을 과시했다.

퍼포먼스도 빼놓을 수 없었다. 문종업은 다양한 음악방송을 통해 타이틀곡 'US'를 선사해 왔다. 'US'는 미니멀한 사운드와 R&B 바이브의 보컬이 어우러진 스칸디-팝 넘버로, 히트메이커 라이언 전을 비롯해 제페 런던 등의 '라이언전 사단' 작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문종업은 'US'를 통해 그루브한 춤선은 물론 댄서들과 함께한 달콤하면서도 섹시한 무대로 팬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엔딩 포즈를 준비, 매 퍼포먼스 마다 전 세계 '문워크'를 향한 애정을 과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타이틀곡 'US'를 비롯해 선공개곡으로 낙점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Find(feat. 문수진')', B.A.P 방용국과 함께 성숙한 감정을 담아낸 'Photo (Feat. 방용국)', 문종업의 유려한 멜로디 라인을 만나볼 수 있는 'GOUP (Feat. EK)',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증명했던 'HEADACHE (Feat. YUNHWAY)' 등도 'US'를 풍성하게 완성했다.

실제 글로벌 차트에서도 문종업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독일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싱가포르 2위, 영국 3위 등 10개국에서 톱 10에 등극하는 저력을 과시한 것.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에서도 인도네시아와 태국 등 4개국 톱 5를 기록했으며, 애플 뮤직 K팝 앨범 차트에서도 미국과 호주 등 6개국에서 100위권 안에 진입했다.

소속사 빅오션ENM 측은 "첫 미니앨범 'US'를 위해 오랫동안 최선을 다했던 만큼, 큰 사랑을 보내주신 글로벌 '문워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US' 활동은 마무리됐지만 앞으로도 아티스트 문종업의 발걸음에 애정 어린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