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 모집… 22일까지 접수

콘진원,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 모집… 22일까지 접수

  • 기자명 박민석 기자
  • 입력 2021.07.13 16: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기획·게임프로그래밍 등 구성… 기업 인턴십 연계 기회·교육 인프라 등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민석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게임인재원 1기 졸업전시회에서 참석자들이 졸업생들이 개발한 게임에 대한 설명을 읽고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1기 졸업전시회에서 참석자들이 졸업생들이 개발한 게임에 대한 설명을 읽고 있다.(한국콘텐츠진흥원)

이번 게임인재원 3기는 게임 분야에 열정이 있는 예비 취·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등 3개 교육과정에서 총 65명을 뽑는다.

1차 서류전형, 2차는 프리스쿨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올해 9월부터 시작해 주 5일 전일제로 총 2년간 교육을 받는다. 1년 차에는 게임 개발자로서 필요한 단계별 교육과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2년 차에는 게임개발 팀 프로젝트 및 기업 인턴십을 통해 차별화된 현장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 무료, 우수 교육생 대상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또는 국내외 경진대회 참여 기회 확대,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연계 기회 제공, 게임 개발 프로젝트 비용 일부 지원, 교육 인프라 제공 등이 주어진다.

게임인재원은 오는 8월 첫 번째 졸업생을 배출한다. 게임인재원의 졸업생들은 현장형 실무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2년간의 집중 교육을 거쳤다. 게임인재원 졸업생들의 노력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졸업전시회도 개최된다.

1기 교육생 중 8명은 넷마블에프엔씨, 네오플, 로드컴플릿, 비빔블, 스마트조이, 크래프톤 등 국내 대표 게임회사에 취업하여 조기 수료를 인정받았다. 또한 교육생의 대외 수상 성과도 많았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게임인재원은 2021년 고용노동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정책적 중요성, 교육 품질에 대한 만족도, 교육 운영의 체계성 및 적절성을 높게 인정받아 평가결과 ‘우수’를 받았다”며 “게임인재원이 지속적으로 업계와 청년들이 원하는 게임업계 일자리 선순환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 지원을 희망할 경우, 한국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해 오는 22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