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박물관' 이소라, '재회 부적' 사연자에 단호한 조언

'실연박물관' 이소라, '재회 부적' 사연자에 단호한 조언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07.01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Joy '실연박물관']
[사진=KBS Joy '실연박물관']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실연박물관'이 다양한 실연 사연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30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실연박물관' 6회에서는 '개취 존중, 갈 곳 잃은 그 남자의 선물', '주식 중독에 빠진 정신과 의사', '생각이 많을 땐 레몬 사탕'의 전시와 백연연(가명) 사연자의 실연품 폐기까지, 다채로운 이별과 함께하는 MC 성시경, 이소라, 딘딘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첫 번째 사연자는 테이블 야자수를 실연품으로 전달했다. 그는 "헤어질 때쯤 전 남자친구에게서 이사 선물로 받았다. 사실 저는 식물을 안 좋아한다. 3년이나 만났으면 알 법도 한데 이걸 주더라"면서 식물의 생명력이 강해 5년 동안 키우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연자는 "살아있는 생물을 버릴 수도 없고 볼 때마다 찜찜해서 보낸다"라며 테이블 야자수의 전시를 결정했고, 3MC는 "저희가 키워드리겠다"라며 이를 흔쾌히 받아들였다. 

다음 사연자는 주식 중독에 빠졌던 정신과 의사였다. 그는 주식에 전 재산 4억을 투자해 3억 2000만원의 손실을 본 과거를 회상했다. 주식 중독으로 인해 직장에서 권고사직을 당한 것은 물론, 근시성 황반 변성 진단으로 실명 위기까지 겪어 절망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냈었다고.

결국 전문기관에서 상담을 받은 사연자는 거주지를 옮기고 게임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주식 중독을 극복해냈다. 또 그는 자신이 직접 만든 주식 중독 자가 진단표로 3MC의 상태를 즉석에서 파악해 흥미를 높였다. 이어 "개미 투자자들이 저를 보고 과거를 되돌아봤으면 좋겠다"면서 자신이 주식 중독에 빠졌을 때 사용했던 기기와 OTP의 전시를 결정했다. 

이후 등장한 사연자는 그룹 인피니트의 막내 성종이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돌아온 그는 "주변에서 '레몬 사탕'과 실연하라고 하셔서 나왔다"라고 출연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과거 성종은 한 어린이 드라마에서 여주인공 김유정에게 '생각이 많을 땐 레몬 사탕이지'라는 대사를 건네 아직까지도 '레몬 사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기 때문.

성종은 "그때 스케줄이 많아서 연기인 지도 모르고 촬영장에 도착했다. 가자마자 대본을 주셔서 그 자리에서 외워서 한 게 저 영상이다"라면서 촬영 비하인드스토리를 털어놓는가 하면, 당시 초등학생이었던 상대역 김유정의 반응에 대해 이야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그는 "이제는 '레몬 사탕' 성종보다 29살의 청년 이성종으로 기억되고 싶어서 '실연박물관'에 출연했다. 앞으로도 연기를 포기하지 않을 거다"라며 '레몬 사탕'의 전시를 결정했다. 뿐만 아니라 이소라에게 29살 버전의 '레몬 청년' 연기를 선보이는가 하면, 성시경과 함께 'I Love You' 댄스 무대를 꾸며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마지막으로 백연연(가명) 사연자의 실연 이야기가 이어졌다. 그는 "548일 동안 사귀었던 남자친구에게 잠수 이별을 당했다. 별별 상상을 다하며 괴로운 시간을 보내다 유튜브에서 '재회 주파수'와 '재회 부적'을 알게 됐다"면서 고가의 '재회 부적'을 구매했다고 털어놔 충격을 안겼다. 특히 사연자는 아직까지도 전 남자친구에게 미련이 남았음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이에 성시경은 "그 사람을 위하지 말아라. 다 나를 위해서다"라며 단호하게 조언했고, 사연자는 "저를 위해서,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 이별하겠다"라며 마음을 다잡았다. 이소라 역시 "그런 사랑을 받을 가치가 없는 사람이다. 기다리지 말고 떠나보내라"라며 사연자의 '재회 부적' 폐기에 힘을 보탰다.

한편 '실연박물관'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 30분 KBS Joy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