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광주·전남
전남교육청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 세계적 방송 ‘BBC’에 소개순천 월등초 유학생 7명 생생한 모습 전파…코로나19 상황 속 교육 분야의 새로운 대안 주목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6.23 11:21
  • 댓글 0
영국 BBC에 소개된 화면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남도교육청의 역점시책 사업인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이 세계 최대 규모의 공영방송 영국 BBC에 방영, 세계인들에게 소개 됐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인 영국 BBC는 지난 21일 BBC월드뉴스와 인터넷 뉴스 사이트 아시아판을 통해 전남교육청의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을 보도했다.

‘전남농산어촌유학’은 전남교육청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지난해 12월 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 1학기 서울 학생 82명이 전남 20개 학교에 전학해 생활하고 있다.

‘BBC코리아’가 ‘서울학생들 농촌으로 향하다’라는 제목으로 제작한 영상뉴스에는 지난 3월부터 순천 월등초등학교로 유학 온 서울 학생 7명의 학교생활과 일상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BBC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전 세계가 교육의 대안으로 원격수업을 선택하는 가운데 대한민국에서 농산어촌유학이 새로운 대안으로 시도되는 데 주목해 ‘혁신적인 정책’이라는 평가와 함께 이 뉴스를 보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했던 서울에서와 달리 매일 등교하며 생태친화적 교육을 받는 유학생들의 모습과 만족스러워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인터뷰가 실렸다. 

순천시 월등면 일대 깨끗한 자연 환경에서 맘껏 뛰어놀고, 다슬기를 잡고, 텃밭을 가꾸고, 즐겁게 수업을 받는 아이들의 일상이 가감 없이 전달됐다.   

BBC는 영상과 함께 한국 대도시 가정들이 코로나로 인한 자녀들의 친구 관계 단절, 우울감 등 정신적 문제를 해결하고 자연 속에서 즐겁게 배우게 하기 위해 농산어촌학교로 유학을 선택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폐교 위기에 처했던 농촌학교들은 개인 맞춤형 수업과 생태환경교육 덕분에 학생 수가 늘어나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힘입어 전남교육청은 오는 28일(월)부터 다음달 9일(금)까지 진행하는 2학기 유학생 모집에서 기존 서울을 비롯 광주광역시 등 전국으로 대상 지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의 성공적 안착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전남농산어촌 유학마을’을 조성키로 하고, 최근 공모를 통해 10개 마을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