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기타
여수 '웅천국민체육센터' 건립 본격 진행
  • 김건완 기자 special@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6.17 19:30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전남 여수 웅천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이 본격 진행된다.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17일 2019년 9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선정으로 웅천 이순신공원 부지에 들어설 웅천국민체육센터는 국비 40억 포함 90억 투입해 25m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외부 쉼터 등 연면적 3,350㎡ 지하1층·지상2층 규모로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된다고 밝혔다.

전남 여수시에 들어설 여수웅천국민체육센터 조감도 (사진=여수시청 제공)

이번 국민체육센터 건립은 갈수록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웅천동 지역의 부족한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해 시민들의 생활체육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 소요량을 최소화하는 제로 에너지 시설로 조성될 예정으로, 장기적인 예산 절감과 공공건축물의 품격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12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1월 공사를 착공해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순신 공원부지 내 웅천국민체육센터와 함께 세워질 여수시립박물관’은기존 공원시설과 테니스장 등을 연계해 공원과 문화‧체육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시민들의 힐링 장소로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되기 전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개관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공공체육시설에서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공공체육시설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수웅천국민체육센터#여수시#웅천지구

김건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