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매니페스토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전남 유일'

명현관 해남군수, 매니페스토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전남 유일'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6.01 14: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공약 실효성 및 실천 가능성 평가…65개 공약 중 70% 달성, 공약추진 재정 95.68% 확보, 신뢰와 유쾌 살맛나는 해남 조성 최선

해남 명현관 군수가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매니페스토대상에서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3년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해남 명현관 군수가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매니페스토대상에서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3년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해남군 명현관 군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1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획득했다. 

매니페스토 평가는 선거 공약의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한 공약이행실천계획서의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 등을 매년 종합 평가해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민선7기 4년차를 앞두고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 실적 및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전국 226개 시군구 중 군 단위 지자체 중 전남에서는 해남군이 유일하게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고, 전국적으로도 완주군과 영덕군이 유일해,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으며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50점), 2020년 목표달성 분야(50점), 주민 소통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 5개 평가지표에 대해 1차 평가와 매니페스토 자료검증을 통해 5개 등급(SA, A, B, C, D)으로 평가, 총점 70점 이상을 SA등급으로 선정했다.

해남군은 명현관 해남군수 취임과 함께 민선7기 ‘빛나라 땅끝, 다시뛰는 해남’을 비전으로 5대전략 65개 공약을 확정하고,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 분석해 공약의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민선 7기 65개 세부 공약 중 46개 사업을 완료해 70.7%의 공약이행율을 보이고 있으며, 19개 사업은 추진중으로, 90% 넘는 높은 공약 추진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같은 공약 이행율은 전국 평균 54.1%에 비해 월등한 수치로, 민선 7기 가장 모범적인 공약이행 지자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간 공약추진 목표 100%를 달성하여 주요 공약들의 추진 속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공약추진을 위한 재정확보율도 95.68%로 실행 가능한 공약 추진의 전망도 밝게 하고 있다. 

또한 군민들이 공약 추진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해남군 누리집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해 군민 공감대를 높이고,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약이행군민평가단 운영으로 공약 실천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제고해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명현관 해남군수는“3년 연속 공약이행평가 최우수등급(SA) 획득은 해남군이 군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두고 열심히 일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행정을 통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군민이 신뢰하는 해남, 유쾌하고 살맛나는 해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