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 베트남 또 홀렸다…'퍼플' MV로 'K팝 차트 1위'

우아, 베트남 또 홀렸다…'퍼플' MV로 'K팝 차트 1위'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06.01 09: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걸그룹 woo!ah!(우아!)가 신곡 'Purple'로 베트남 K팝 뮤직비디오 차트 정상을 다시 한번 밟았다.

woo!ah!(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1일 "woo!ah!(우아!)의 새 싱글 타이틀곡 'Purple'이 발표 4일 만에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공개 첫 주 만에 1위를 차지했다"라고 밝혔다. 

NCT(NakCuaTui)가 발표한 2021년 21주차(5월 24일~5월 30일)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공개된 woo!ah!(우아!)의 'Purple' 뮤직비디오는 발표된 지 4일 만에 에스파의 'Next Level'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베트남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음악 플랫폼 NCT는 매주 K팝 인기 차트를 발표하고 있다. 앞서 woo!ah!(우아!)는 지난 싱글 2집 타이틀곡 'BAD GIRL'로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20주 연속 톱10을 기록하며 베트남 내 한류 열풍의 중심에 섰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을 방문한 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비대면으로만 이뤄낸 이례적인 기록이다. 

베트남 현지에서 K팝 한류 돌풍을 이끌고 있는 woo!ah!(우아!)의 'Purple'은 서로 다른 성격과 성향을 지닌 연인 간의 케미를 그린 댄스곡으로, 뜨거운 열정(RED)을 가진 woo!ah!(우아!)가 아직 차가운 마음(BLUE)을 지닌 대중을 입덕시키겠다는 각오를 담은 노래다.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woo!ah!(우아!)의 컴백을 기다려준 베트남 팬들에게 감사하다"라며 "'Purple'이 베트남 팬들까지 입덕시킨 것 같아 기쁘다. 언제 어디서나 전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woo!ah!(우아!)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7일 신곡 'Purple'을 발표한 woo!ah!(우아!)는 음악방송 등을 비롯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