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보건소, 소아·청소년 공중보건의 배치

진도군 보건소, 소아·청소년 공중보건의 배치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5.27 12: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 불편 해소…대도시 원정 진료 불편 및 응급 상황 대처 전문성 강화

진도군은 보건소에 소아정신과 공중보건의를 배치, 원거리 진료에 어려옴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한 진료룰 시작했다.
진도군은 보건소에 소아정신과 공중보건의를 배치, 원거리 진료에 어려옴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한 진료룰 시작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진도군이 소아과 전문 병·의원이 없어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보건소내에 소아·청소년 진료실을 마련했다. 

27일 진도군에 따르면 최근 전라남도로부터 소아·청소년과 전문 공중보건의사 1명을 배치 받아 보건소에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시작했다.

진도군은 신생아 감소로 소아과 병원이 없어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목포시 등 대도시로 나가 원정 진료를 받는 등 불편을 겪어왔다.

군은 주민의 편의를 위해 보건소에 소아·청소년과 전문 공중보건의사를 배치하고 매일 진료를 하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취약한 영·유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발생 가능한 이상반응 진료·상담과 응급 상황 대처의 전문성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의 숙원이던 소아과가 생겨 신생아와 어린이·청소년 환자 등 3000여명이 시간과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전문의 진료를 받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사전 전화 문의(061-540-6002) 후 방문하면 편리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