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선수별 픽셀아트형 이모티콘 출시

성남FC, 선수별 픽셀아트형 이모티콘 출시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5.27 1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FC, 선수별 특징 살린 픽셀아트형 이모티콘 ㅣ성남FC 제공
성남FC, 선수별 특징 살린 픽셀아트형 이모티콘 ㅣ성남FC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성남FC가 구단 공식 유튜브 유료 멤버십 가입자를 위해 선수들을 캐릭터화한 픽셀아트형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기존에 없던 색다른 디지털 상품이다.

'픽셀아트(Pixel Art)'는 디지털 화상을 구성하는 단위인 사각형의 픽셀에 최소한의 색을 배열하여 그림을 그리는 디자인 기법으로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오랫동안 사랑받는 그림체이다.

주장 서보민을 포함하여 뮬리치, 리차드 등 총 10명의 선수로 구성된 이번 이모티콘은 헤어스타일, 콧수염, 얼굴형 등 각 선수들의 주요 특징을 부각해 제작되었다. 기존 픽셀아트 기법보다 좀 더 적은 픽셀을 이용하여 심플함을 강조하고 동시에 귀여운 이미지를 더했다. 이모티콘을 직접 제작한 홍보팀 김유현 사원은 “최소한의 픽셀을 사용하되 선수들의 평소 표정이나 특징을 살려 팬들에게 신선함을 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성남FC 공식 유튜브 유료 멤버십 가입자를 위한 선물로 만들어진 이번 이모티콘은 채널에 올라오는 영상에 댓글로 활용 가능하다. 구단은 추후 픽셀아트형 캐릭터를 활용해 휴대폰 배경화면 제작, 이벤트용 굿즈 출시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구단은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면서 까치톡 촬영 현장 비하인드, 멤버십 전용 이벤트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구독 기간에 따른 단계별 회원 등급 제도도 있다. 

실제 리버풀FC, T1 등 주요 스포츠 채널뿐만 아니라 엔터,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멤버십 제도를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