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전 멀티골 주민규-대구 킬러 진성욱' 제주, 연패 탈출 정조준

'수원전 멀티골 주민규-대구 킬러 진성욱' 제주, 연패 탈출 정조준

  • 기자명 황혜영 기자
  • 입력 2021.05.16 13: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유나이티드 주민규(좌), 진성욱ㅣ사진=제주유나이티드
제주유나이티드 주민규(좌), 진성욱ㅣ사진=제주유나이티드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기자] 제주유나이티드가 대구FC를 상대로 연패 탈출에 나선다. 

제주는 16일 오후 2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1 16라운드 홈 경기에서 대구와 격돌한다. 현재 제주는 4승 8무 3패 승점 20점으로 6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수원FC와 수원 삼성에게 연달아 패하며 순위 하락이 이어졌다. 이날 경기는 최근 연패로 가라앉은 분위기를 반전시켜 순위 경쟁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는 중요한 승부처다. 

지난 수원 원정 전반 2-0으로 앞서며 기세를 잡았지만 역전패 당하며 아쉬움을 삼겼다. 게다가 간판 수비수 권한진이 부상으로 교체 아웃됐고, 김영욱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하는 악재가 겹쳤다. 그래도 제주에게 주민규라는 희망이 있다. 지난 12라운드 포항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던 주민규는 지난 수원FC전에서 교체 출전하며 예열을 마쳤고 수원 원정에서 멀티골을 터트리며 자신의 진가를 보여줬다. 

주민규는 4월 K리그1 기대득점 1위다. 지난 수원전에서 그 명성에 걸맞는 활약이었다. 기대득점(Expected Goals, xG)’이란 ‘각 슛 찬스가 득점으로 연결될 확률’이다. 1위를 차지한 주민규는 xG 2.68을 상회하는 6경기 5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달 4일 수원FC전부터 17일 인천전까지 4경기 연속골을 터트린 주민규의 몰아치기 본능이 대구전에서도 이어진다면 연패 탈출의 실마리를 잡을 수 있다.

제주에는 주민규뿐만 아니라 진성욱이다. 진성욱은 2016년 12월 제주 입단 후 대구전에서만 3골을 기록했을 정도로 그동안 대구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올 시즌 10경기 출전해서 아직까지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강력한 슈팅과 저돌적인 돌파가 돋보인다.

남기일 감독은 "주민규는 기회가 오면 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다. 주민규가 k리그1으로 승격하면서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의지가 강했다. 대구전에서도 주민규가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 진성욱 역시 대구전에 좋은 모습을 보였다. 아직 득점이 없지만 남다른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