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김치’를 즐기며, ‘김치~!’하고 외쳐요!

한국 ‘김치’를 즐기며, ‘김치~!’하고 외쳐요!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5.11 2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싱가포르대사관, 한국 전통음식 ‘김치’ 소재로 온라인 사진 및 영상 경연대회, "Say Kimchi Festival"개최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주싱가포르대한민국대사관 (대사 안영집, 이하 대사관)은 5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Say Kimchi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작년 한식(K-Food) 온라인 축제에 이은 두 번째로 항암효과 등 뛰어난 효능을 지난 건강음식 김치를 함께 즐기면서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취지이다.

이번 축제에는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의 하나이자 싱가포르 전통식당문화인 '호커센터'에서 또 다른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 한국의‘김장’을 매일 담그며, 우리 김치의 맛을 싱가포르에 알리고 있는 한식당도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해 양국 문화교류의 의미를 더했다.

SayKimchi Festival 카드뉴스
SayKimchi Festival 카드뉴스

Say Kimchi 온라인 축제는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사람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김치요리를 맛있게 즐기며 사진 또는 영상을 찍고 #Korean Kimchi #Say Kimchi Festival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게재하면 된다.

재미있고 창의적인 사진과 영상을 게재한 참가자에게는 한인마트 쿠폰을 제공해 한국 식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영집 대사는 “Say Kimchi 온라인 축제를 통해 싱가포르 국민 여러분께서 맛있는 김치요리를 즐기며, 사진과 영상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호커’에서 한국의 전통 ‘김치’요리를 즐기며 싱가포르 국민 여러분들을 보며, 양국의 우정을 느낀다. 우리 몸에 좋은 음식 김치로 모두 함께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나가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